M메인1

의정부역 스마트시티 뉴스기사

‘의정부역 스마트시티’ 3차 조합원 모집

작성자
ilovecat
작성일
2021-09-03 12:53
조회
109
수도권 광역급행철도(GTX)-C 노선이 사업에 탄력을 받으면서 의정부시 집값이 강세다. 2018년 12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-C 노선은 지난달 18일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되면서 순항의 돛을 달았다. 연내 착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인근 부동산도 주목을 받고 있다.

GTX-C 노선은 양주 덕정~의정부~청량리~삼성~수원까지 74.8㎞ 구간이다. 2027년 개통목표로 의정부에서 삼성역까지 4정거장으로 16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.

한국부동산원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의정부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은 14.65%로 작년 동기(1.32%)에 비해 크게 올랐다. 특히 GTX-C 노선이 지나는 의정부역 인근 새 아파트 가격의 상승 폭이 크다.

네이버 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의정부시 의정부동 ‘의정부역 센트럴·위브캐슬’ 전용 84㎡형 분양권 매도 호가는 10억 원 선에 형성됐다. 또한 의정부동 ‘의정부 롯데 캐슬 골드파크2단지’ 전용 84㎡형 역시 최고 8억 원에 매물이 나와 있다.

개통이 임박할수록 더 높은 가격 상승이 예상되면서 이들 지역에 공급되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. 이러한 점에서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경전철 의정부역을 1분 거리에서 누리며 지하철 의정부역, GTX C 노선, KTX, SRT 등 교통 환경을 확보한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.

GTX 호재 뿐만 아니라 7호선 연장사업 확정으로 7호선 연장을 통해 강남 업무지구까지 1시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. 버스터미널 등 대중 교통망과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, 세종포천도로, 동부간선도로, 도봉로 등 도로 교통망을 통한 서울 접근성도 매우 용이하다.

의정부 중심상권인 의정부 역사에서 75m 직선거리에 들어설 단지는 지하 6층~지상 49층까지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 및 근린생활시설, 거실과 침실 분리형 오피스텔 등의 단지로 조성된다.

단지 내 상업시설이 위치해 원스톱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25층에 하늘정원이 설계돼 쾌적함을 더했다.

단지는 공동주택이 총 616 가구로 전용면적 59㎡, 74㎡, 84㎡로 원하는 타입별로 선택 가능하다. 세대별로 드레스룸, 붙박이장,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발코니 확장도 무상 지원한다.

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분양 아파트와 달리 시행사 이윤, 토지 등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해 가격이 20~30% 정도 저렴하다. 또한 청약 통장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. 6.3 주택법 적용 후 의정부 최초 조합 모집 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더했다.

출처 : 글로벌경제신문(http://www.getnews.co.kr)

문의하기

모든 입력 필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, 한 번 보낸 후 다시 보내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.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